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부엘링 항공] 부엘링 항공 공홈에서 예매하는 방법, 부엘링 수하물 규정

by 흥청 2023. 3. 12.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 입니다 :-) 

 

유럽 여행하면 보통 라이언에어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부엘링항공은 2004년에 설립된 스페인 저가 항공사입니다.

 

저도 항상 라이언에어만 이용하다가, 이번에 부엘링 항공을 처음으로 예매하게 되었어요.

크로아티아 두브르부니크 - 로마 노선을 공홈에서 약 30유로에 구입하였습니다.(수하물 불포함!)

 

그럼 공홈에서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부엘링 공홈 접속

 

부엘링 공홈에 접속해주세요.
만약 언어가 영어가 아니라면, 오른쪽 맨 위에서 변경하실 수 있어요.

 

 

아래 사이트 첨부해두었습니다. ↓↓↓

Vueling: cheap flights to major European cities - Vueling

 

Cheap flights, hotel deals, rental car | vueling.com

Vueling is one of the fastest growing airlines in Europe. It offers a wide range of cheap flights among main European cities.

www.vueling.com

 

2. 스케줄 입력

 

출발지와 목적지, 날짜,인원, 왕복/편도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Search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날짜별로 금액이 나와서 여행일정 계획하실 때 도움이 됩니다 ㅎㅎ

조금이라도 저렴하면 기분이 좋으니까요!

 

 

3. 시간대 선택

 

원하는 비행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3월 27일로 찍어보았는데요.

이 날짜에는 21:20 - 22:40 비행 밖에 없네요.

 

이 가격으로 4자리가 남았다고 뜨는데, 요 4자리가 다 팔리게 되면 가격이 상승합니다. ㅜㅜ

결정하셨으면 후딱 구매하는 게 이득!

 

 

4. 등급 선택하기

 

세 가지 등급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방 수와 좌석 지정, 우선 탑승 등의 차이가 있어요.

저는 아무 것도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basic을 선택했습니다. 배낭 하나 매고 여행하니까요.ㅎㅎ

 

가방도 좌석 아래 들어갈 수 있는 40*20*30cm 만 허용이 됩니다.

 

 

5. 개인 정보 입력

 

이름과 국적, 핸드폰 번호,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부엘링 항공 가입안하셨으면 이메일 확인 다시 한번 꼭 꼭 해주세요!

예약 내용이 이메일로 옵니다 :-) 

 

 

6. 좌석 선택

 

랜덤 좌석은 무료, 좌석 지정은 좌석마다 금액이 상이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랜덤 좌석으로 선택했습니다 :-) 

 

 

7. 짐 선택

 

짐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요. 

 

- 작은 배낭 40*20*30 cm (캐리어 안됩니다!)  → 무료!

- 작은 배낭 + 캐리어(10kg and 55*40*20) → 14.5유로

 

저는 캐리어는 들고다니지 않기 때문에 1번을 선택해주었답니다.

 

하지만.. 저 사이즈 정말 작아요^^..ㅎㅎ 

유럽 저가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은 정말 빡세답니다.

 

체크인 백을 선택하실 수도 있어요.

 

- 15kg → 30유로

- 20kg → 31유로

- 25kg → 37유로

 

이 금액도 아마 날짜별로, 경로별로 다를 텐데요.

확실한 건, 처음에 구매하지 않고 체크인시 구매하려고 하면 금액이 더 비싸진다는 점입니다.

 

8. 기타 서비스 선택

 

보험 및 라운지, 펫 관련 내용 등 해당사항이 있으시면 선택해주세요.

저는 해당사항 없어서 패스해주었습니다. 

 

9. 결제

 

카드로 결제하셔도 되고, 페이팔로 결제하셔도 됩니다.

저는 해외에 체류 중이어서 페이팔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간편하게 몇 초만에 결제 완료했습니다!

 

 

10. 메일에서 예약내용 확인하기

 

메일로 바로 예약 확정 메일로 옵니다. 

여기서 check in 버튼을 누르면 바로 체크인 사이트로 연결돼요. 왕편리~~!

이 자체가 보딩패스는 아니고 꼭 따로 체크인 해주셔야 합니다. 

랜덤좌석을 선택하면 출발일로부터 최소 7일 전부터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부엘링 공홈에서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유럽 내에서의 배낭여행이기 때문에 수하물이 필요하지 않았지만,

만약 한국에서 출발했다면 수하물도 추가하고, 좌석도 선택했을 것 같아요.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