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르투갈 리스본] 리스보아 카드 구매처, 가격, 무료 입장 장소 장소(솔직한 이용 후기)

by 흥청 2023. 2. 26.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 

 

이번에는 포르투갈 리스보아 카드 정보에 대해 가져왔습니다.

리스보아 카드는 리스본의 교통 프리패스 + 관광지 입장권 입니다.

 

물론 모든 명소가 프리패스인 건 아니에요!

하지만 효율적으로 이용만 한다면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저는 리스본 여행할 때 전혀 알아보지 않고 갔다가, 여행 중에 알아보고 급 구매를 결정한 케이스입니다.

 

그럼 어느 곳에서 리스보아 카드를 구매할 수 있고, 종류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리스보아 카드 구매처

 

리스본에 숙소를 잡으실 때, 아우구스타 광장 근처에 잡으시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아우구스타 광장에 있는 관광안내소에서 리스보아 카드 구입이 가능합니다. 

 

리스본을 돌아다니다보면 'ask me Lisboa' 라는 곳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그 곳이 관광안내소입니다. 

 

https://goo.gl/maps/dwAk81wWpRo3bA7K6

 

Ask me Lisboa · Rua do Arsenal 15, 1100-038 Lisboa, 포르투갈

★★★☆☆ · 관광 안내소

www.google.co.kr

 

위치는 위에 구글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한번 입장해볼까요?!

 

 

입장을 하니, 줄이 길게 서있어요... 이 때가 평일 아침 10시 정도 모습이에요.

조금 더 일찍올걸 ㅠㅠ 여행가서는 부지런하게 움직이자!

 

 

원하시면 지도도 구입이 가능해요. 공짜 아님. 돈 주고 사야함 ㅎㅎㅎ

 

 

20분 정도 기다려서 리스보아 카드를 구입했어요.

저는 하루 동안 알차게 돌아다닐 예정이라, 24시간 권을 구입했어요. 

24시간 권 가격은 인당 21유로입니다. 48시간은 35유로, 72시간은 44유로에요. 

 

 

실물 카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어요 ㅎㅎ 역시나 종이카드. 

앞 쪽에 개시 시간을 적을 수 있게 되어있어, 언제까지 유효한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자 그럼 리스보아 카드도 구입했으니, 야무지게 카드를 사용하러 가봅시다. 


제로니무스 수도원

 

첫 번째 루트는 제로니무스 수도원이에요.

 

수도원 보다 수도원 옆에 있는 나타집이 더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ㅎㅎ 

저는 일정을 어느정도 소화해내고 보상으로 나타를 먹고 싶었어요..(줄이 길기도 했음)

 

수도원 도착! 수도원도 줄이.. 길어요...

 

 

제로니무스 수도원에서 주의하실 점! 줄이 두 개있어요.

왼쪽 줄은 수도원 줄, 오른 쪽 줄은 성당 줄.

성당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스보아 카드가 있다면, 바로 왼쪽에 줄 서주시면 돼요.

만약 없다면, 입장권 구매 후 줄을 서주세요..!

 

제 앞 팀은 입장권 없이 줄을 서다가, 입장할 때가 다 되어 입장권을 사와야된다는 사실을 알았나보더라구요.

그래서 그 중 한 명이 부랴부랴 표를 사러 갔는데, 만약 혼자 오시게 되면 어마어마한 시간을 날리게 되는 셈이니 이 부분은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잘 모르겠으면 무조건 직원분들께 물어보기!!

 

입장시간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구글에 나와있는 거랑 조금 달라서 찍어와봤어요.

 

 

리스보아카드는 입장 후 저 기계에 태그해주면 됩니다.

입장해서 구경하는 데는 30분도 걸리지 않았어요.ㅎㅎ

 

 

그래도 리스보아 카드 이용하신다면 한 번쯤은 들어가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날 좋을 때 사진찍기 좋아요~!!ㅎㅎ

 

참고로, 오후 시간대가 더 사람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발견기념비

 

그 다음 일정은 발견기념비!. 제로니무스 수도원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만날 수 있어요.

당연히 무료인 줄 알았는데, 리스보아 카드가 있어도 입장료가 꽤나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포기.

바깥에서만 구경해도 좋아요. 버스킹도 하고 분위기가 미쳤음!

 

 

벨렝탑

 

발전기념비에서 볼트 전기자전거 빌려서 벨렝탑으로 이동했어요. 자전거랑 킥보드가 많길래 한 번 빌려봤는데 너무너무너무 재밌더라구요! 강추드려요 ㅎㅎ

 

 

벨렝탑 도착! 여기도 마찬가지로 분위기 미쳤구요~~

곳곳에서 하는 버스킹이 너무 좋아요. 분위기를 한 껏 살려줍니다.

 

리스보아 카드 무료이니 벨렝탑도 한번 입장해줍니다.

 

 

멋진 풍경 많이 감상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내려왔어요.

그런데 발전기념탑과 마찬가지로, 바깥에서 즐겨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글로리아 엘리베이터(푸니쿨라)

 

그 다음 일정은 푸니쿨라 탑승입니다. 

https://goo.gl/maps/CD3LbVMceR7JfKkC9

 

글로리아 엘리베이터 (푸니쿨라) · Calçada da Glória 51, 1250-096 Lisboa, 포르투갈

★★★★☆ · 산악 케이블카

www.google.co.kr

 

리스본에서 워낙 유명한 푸니쿨라!!!

올라가는데 10분도 안걸리는 것 같은데 편도 3.8유로입니다. 엄청 비싸네요...

 

 

리스본의 명물이니 안타볼 수 없겠죠? 리스보아 카드를 사용해서 탑승해줬어요.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ㅎㅎㅎㅎ

 

 

아주다 궁전

 

다음으로 다음 날 아침, 아주다 궁전에 방문했어요. 

저의 리스보아 카드 유효기간은 다음 날 아침 10시 50분이었어요.

 

 

아침 일찍 동선 짜서 움직였는데, 구글맵만 믿은 게 실수였어요..

부지런히 움직였는데도 리스본 버스 출발, 도착 시간 모든 게 맞지 않았어요.....

 

생각보다 늦게 도착했는데

아주다 궁전에서도 입구를 잘못 찾은 바람에, 박물관으로 들어가버린 거 있죠.. ^^

 

 

궁전 보고 싶었는데, 보물만 잔뜩 보고 왔다는 뒷얘기. 

박물관 다 보고 나오니 리스보아 카드 유효기간이 끝나서 궁전은 입장하지 못했어요.

여러분은 시간 계산 꼭 잘하세요... 흑흑...

 


이렇게 리스보아 카드를 사용해서 리스본 여기저기를 다녀보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시 리스본에 간다면 리스보아 카드를 이용하진 않을 것 같아요.

저와 같은 루트로 다니신다면, 관광지들이 바깥에서만 봐도 충~분히 멋있고 좋았거든요.. ㅎㅎ

 

대중교통 24시간 권을 구매하는 게 더 좋았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래도 박물관이나 관광명소 입장하시는 걸 좋아하신다면 리스보아 카드 추천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