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르투갈] 리스본 공항에서 리스본 시내 이동하는 방법(feat. 메트로)

by 흥청 2023. 2. 25.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 

 

이번 여행 정보는 포르투갈입니다!

저는 현재 몰타에 거주하고 있어서 라이언에어 특가를 통해 포르투갈을 다녀왔어요.

왕복 50유로의 행복!!! 

 

인천에서 리스본까지 직항은 현재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경유 1회가 필요하더라구요.

유럽에 있을 때 부지런히 여행다니자!

 

라이언에어 탑승해서 3시간 정도 이동! 몰타와 포르투갈은 1시간 시차가 있네요.
14시에 출발했는데, 몰타 시간으로 17시,  포르투갈 시간으로 16시에 도착했어요.


리스본 공항에서 리스본 시내로 이동하기

 

저는 숙소를 리스본 중앙으로 잡았어요. 산타후스타 엘리베이터 근처 에어비앤비입니다.

첫 날은 숙소만 찾아가면 되는 일정이어서, 대중교통 1회권을 끊기로 했어요. 

 

 

전철로 이동하기 위해 metro로 go go!

표지판을 따라가다보면, metro 건물이 보여요. 빨간 건물로 들어가주세요.

 

 

메트로 타기 전, 매표기계들이 쭉- 늘어서있어요. 한 자리 차지해주세요. ㅎㅎ

도와주시는 직원 분도 물론 계시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럼 1회권 티켓을 구매해보겠습니다! 

 

Card Purchase (카드 구매) 를 눌러주세요.

 

 

카드 보증금을 선택해줍니다. 1개의 카드 당 0.5유로, 50센트가 부과돼요. 

보증금인데 돌려받을 순 없다는 점.....ㅎㅎ;

 

 

구매하고자 하는 교통권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bus/metro ticket 1회권을 선택해주었답니다.

 

- 버스, 메트로 1회권 1.65유로 

- 버스, 메트로 1일 6.6유로

- 버스, 메트로, 페리 1일 9.7유로

- 버스, 기차 1일 10.7유로

 

 

제 바보 같은 실수로, 1회 권이 아닌 2회 권이 결제되었습니다 ^^..

 

교통권 종류 선택 후에 횟수를 선택하는데, 횟수가 인원을 의미하는 줄 알고 2회로 선택했어요. 

 

결제하면서 왜 이렇게 비싸지..? 라고 생각은 했는데

다시 한 번 확인 안한 제가 바보죠. 하하하 

 

여러분은 실수하지 마세요!

 

 

이렇게 결제가 완료되었으면 비바잼 카드가 발행된답니다.

 

 

비바잼 카드는 빳빳한 종이카드에요. 우리나라 티머니와 같은 방식으로 찍고 탑승하시면 된답니다.

 

 

아! 전철 환승할 때 팁 말씀드릴게요.

 

 파란색과 빨간색은 지하철 색깔입니다. 그림에 속지마세요 ㅎㅎㅎ

저희는 페리타러 가는 길인가 싶어서 직원분께 여쭤봤더니, 환승하러 가는 길 맞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리스본 메트로 노선표 아래 첨부해드릴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리스본 공항에서 리스본 시내까지 전철을 타고 이동해보았는데요. (Aeroporto - Alameda 환승 - Baixa-Chiado) 환승까지 포함해서 약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짐이 없는 분들에게는 메트로 강추드립니다 :-)

 

리스본 메트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