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아테네] 아테네 공항에서 시내, 시내에서 공항 가는 방법(feat. Athens OASA 공항버스 요금, 타는 곳)

by 흥청 2023. 4. 3.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 

 

이번 여행 정보는 그리스 아테네입니다. 

아테네는 3박 4일 일정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2023년 3월 초)

 

공항에 도착했으면 일단 숙소로 이동을 해야겠죠?!

 

저는 신타그마 광장에서 가까운 센트럴 호텔에서 숙박을 했어요. 

신타그마 광장에 공항버스가 있기 때문에 이 쪽에 숙소를 잡으시면 편리하게 이동을 할 수 있어요!

물론 주요 관광지와도 거리가 가까워서 도보로 전부 이동 가능해요. 

 

ㅣ아테네 공항에서 이동하기 (feat. 공항버스)

 

공항에서 나오면 이렇게 표지판을 볼 수 있어요! 

bus 표지판을 보고 따라가주세요.

 

 

이렇게 버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직원분께 직접 구매할 수도 있고, 기계를 통해 구입할 수도 있어요.

 

 

저는 당연히 기계가 편하니 기계로 직행해주었어요. 

 

 

X95번을 타고 신타그마 광장까지 갈 수 있어요. 금액은 5.5유로입니다!

 

그럼 티켓을 구매해볼까요?

언어부터 영어로 바꿔줍니다. 

 

 

BUY TRAVEL PRODUCT - AIRPORT EXPRESS 선택해줍니다.

 

 

인원수를 선택해주고, 현금 OR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결제 진행!

 

 

이렇게 종이 티켓이 발급됩니다. 이렇게 티켓 발급까지 완료!

 

 

정류장 앞으로 가주세요. 버스 정류장에 X95라고 써있어요.

다른 곳에서 기다리시면 안돼유~~~

 

 

버스 시간표도 확인해주기. 되게 자주있긴 한데.. 시간표 안맞아요.^^..

제가 갔을 때, 버스가 10분 정도 연착되었답니다. 하하핫

 

 

버스 탑승하시면, 요기에 티켓을 태그해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앉을 자리가 없고, 서서 가는 승객들이 많았어요. 

 

부부가 나란히 앉아있다가, 남편이 티켓 태깅하러 간 사이에 어떤 아주머니가 그 틈을 이용해서 자리에 앉았어요.

아내분이 이 자리 내 남편 자리라고 계속 주장하셨는데, 아주머니 끝까지 안일어나심 ㅋㅋㅋㅋㅋ 

자리 맡아놓는게 어디있냐며.. 그건 또 맞는 말이긴 해요 ㅎㅎㅎ

공항에서 자리에 앉지 못하면 거의 1시간 가까이를 서서가야 하기 때문에 자리에 앉는게 중요한가봐요.

 

저희는 다행히 앉아서 편안히 갔어요.

 

 

그런데 이 때 마침 시위가 있어서 버스가 신타그마 광장까지 가지 못했어요.

그 전 역인가 갑자기 내려줌 ㅜㅜ 

그래서 어쩔 수 없이 30분 가량 걸어서 숙소로 왔어요.

 

 

ㅣ아테네 시내에서 공항 이동하는 방법(공항버스 타는 위치)

 

신타그마 광장에서 탑승이 가능한데요, 저는 버스 기사분께 바로 버스 티켓을 구입했어요. (현금)

가격은 5.5유로로 공항에서 구입한 가격과 동일했습니다!

 

구글 맵에 Syntagma bus stop X95 치시면 이상한 위치로 안내하니까 EURO BANK 찍고 가세요!

https://goo.gl/maps/Gbwhbtxw1VuYtWdS7

 

Eurobank · Othonos 8, Athina 105 57 그리스

★★★★☆ · 은행

www.google.co.kr

 

이렇게 아테네 공항에서 시내, 시내에서 공항 가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테네 여행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라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