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웨덴 버스] 스웨덴 룰레오 공항에서 시내 버스, 룰레오 시내에서 보덴 버스 이용하는 방법, 후기

by 흥청 2023. 2. 8.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 입니다. : )

 

저는 얼마 전, 오로라를 보기 위해 스웨덴에 다녀왔습니다.

저도 처음 들어본 지역 이름인데요, 바로 키루나 입니다! 키루나는 탄광도시였는데, 광물을 많이 캐서 지반이 많이 내려앉았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 도시가 천천히 이주 중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정말 상점이라곤 찾아보기 어려웠던.. ^^; 

 

 

저는 현재 몰타에서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몰타에서 스톡홀름으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한 후, 스톡홀름에서 룰레오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했어요.

 

스톡홀름에서 키루나까지 바로 가는 비행기가 있었지만 타지 못한 이유는 물론 가격 때문입니다. 제가 갔던 기간에 스톡홀름-키루나 비행기는 편도 20만원 정도였고, 스톡홀름-룰레오 비행기는 편도 3만원이었어요.

 

스웨덴에서의 일정도 넉넉하겠다(일주일), 키루나로 바로 가지 않고 룰레오와 보덴 정도는 들렀다가도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루트를 잡아봤어요! 

 


룰레오 공항에서 룰레오 시내 가는 방법

 

룰레오 공항

 

스톡홀름에서 룰레오 공항에 도착한 후, 버스를 타고 시내로 이동했습니다. 룰레오 공항은 굉장히 작아요. 나오자마자 바로 버스 정류장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표는 바로 앞 머신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기사님께도 구매 가능해요. 저희는 기사님께 직접 구매했답니다.

 

 

버스 시간은 한 시간에 한 대씩 있으므로, 시간 잘 맞춰서 탑승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룰레오 시내에서 보덴 이동하는 방법

 

룰레오 시내에서 간단하게 밥을 먹고, 보덴으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정류장을 찾았어요. 구글 맵이 알려주는 대로 열심히 이동하기. Smedjan이라는 쇼핑몰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입니다.

 

 

그런데..구글맵은 23번을 타라고 알려주는데, 버스정류장 전광판에는 23번이 없었어요. 걱정했지만, 구글이 안내한 시간에 맞춰 문제 없이 버스를 탑승할 수 있었어요. 

 

 

친절한 기사님께서 어디서 왔냐고 물어봐주시고, 웰컴 투 보덴! 이라며 유쾌하게 인사해주셨어요. 티켓은 버스 기사님께 직접 구매했답니다. 룰레오에서 보덴까지는 1시간 정도 걸렸어요. 버스가 쾌적하고 충전할 수 있는 USB 포트도 있어서 편안하게 이동했습니다.

 

룰레오 시내에서 보덴 가는 버스

 


 

이렇게 스웨덴 룰레오 공항 - 룰레오 시내, 룰레오 시내 - 보덴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덴과 룰레오는 정말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도시였는데, 키루나 항공값이 비싼 덕분에 여러 소도시를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보덴은 정말 아기자기하고 예쁘더라구요. 1박 밖에 못한 게 조금 아쉽기도 했어요. (일정이 짧아서 더 좋았던 걸 수도 있지만요! ^^;)

 

제 경험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