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 열차] 말펜사 공항에서 첸트랄레역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 소요 시간, 비용 (by Trenord 어플)

by 흥청 2023. 2. 5.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

지난 번 첸트랄레역에서 취리히가는 법에 이어, 어플로 말펜사 공항에서 첸트랄레 공항 가는 열차표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열차표는 직접 구입, 인터넷, 어플을 통해 구입이 가능한데요, 직접 구입 방법 및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는 방법은 지난 번 포스팅한 자료들을 참고해주세요.

*직접 구입하는 방법

2022.10.23 - [알면 도움 되는 지식들] - 로마에서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 1.5유로로 떼르미니역에서 치암피노공항 가는 방법(고속열차, 버스, 지하철 총 정리)

로마에서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 1.5유로로 떼르미니역에서 치암피노공항 가는 방법(고속열차,

안녕하세요. 저는 몰타 1년 살기 중입니다. 몰타는 이탈리아 아래 쪽에 있는 아주 작은 나라인데요. 그렇다보니 지리적으로 유럽여행을 다니기에 딱 좋은 곳이랍니다. 유럽 저가 항공을 이용해

alittlebit.tistory.com


*인터넷 구입 방법

2023.02.03 - [알면 도움 되는 지식들] - [이탈리아 열차 예매하기] 밀라노 CENTRALE 역에서 취리히 ZH 가는 열차 인터넷 예매하는 방법(Trenitalia)

[이탈리아 열차 예매하기] 밀라노 CENTRALE 역에서 취리히 ZH 가는 열차 인터넷 예매하는 방법(Trenita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 유럽에 있다보면 열차나 버스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요. 비행기는 이동시간이 적게 걸리는 반면, 공항에 대기하는 시간 및 비용이 만만치

alittlebit.tistory.com

어플로 기차표 예매하기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어플을 통해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 어플 다운 받기 : TRENORD

앱스토어에서 trenord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2. Search for a new trip

어플에 접속한 후, 상단에 있는 search for a new trip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오른 쪽 사진처럼 출발지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search for a new trip

3. 출발지와 목적지 및 날짜 설정하기

- 말펜사 공항 터미널1에서 밀라노 첸트랄레역으로 가기 위해서 from 과 to를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었어요. from에는 출발지, to에는 목적지를 넣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그 반대방향으로 검색하고 싶으시다면 오른쪽에 있는 ↑↓ 화살표를 누르시면 from과 to가 변경되니 참고해주세요!
- 편도티켓이 아니라 리턴티켓이 필요하시다면, Do you need the retur trip? 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달력을 클릭해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직행을 타고 싶으시다면 Are you looking for a direct train?에 체크해주세요.

출발지와 목적지 및 날짜를 설정해주었다면, search and purchase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일정에 맞는 열차표 선택

일정을 선택해주었으니, 그 이후의 열차가 쭉 search result로 뜨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열차표를 구매를 하게 되면 구매한 시간부터 3시간 동안 열차표가 유효하므로 여유가 있어요. 몇 분 차이로 타지 못하게 될까봐 걱정하시지는 않으셔도 괜찮아요. 원하는 기차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말펜사 공항에서 첸트랄레까지는 편도 1시간 정도, 가격은 13유로입니다.

5. 결제하기

승객수, CLASS를 살펴보고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열차는 CLASS가 따로 없는 것 같아서 그냥 진행해주었어요. 요약 정보를 살펴보고 기차 상태를 알림 받고 싶으시면 NOTIFICATIONS에 선택해주시구요, 영수증을 전달받고 싶으시면 INVOICE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티켓 확인하기

티켓은 어플에서 확인 가능한데요. 가운데 하단에 있는 Tickets에 들어가보시면 Ticket details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어플로 들어는게 불편하다고 하시면 애플지갑에 추가할 수 도 있으니 편하신대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항공권이나 티켓등은 애플지갑에 추가해놓고 사용하는 게 편리하더라구요. 이렇게 티켓을 가지고 계시다가, 검표원이 티켓을 보여달라고 하면 큐알코드만 보여주시면 됩니다. 종이로 된 바우처보다 훨씬 편리해요!

이렇게 말펜사공항에서 첸트랄레역으로 가는 열차표를 trenord 어플로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탈리아 기차표를 직접 구매도 해보고, 인터넷으로 예약도 해보고, 어플로도 구입해보았는데요. 셋 중에 역시! 어플이 최고였습니다. 급할 때 바로바로 예약할 수도 있고, 따로 프린트해서 가지고 있지 않아도 어플 상에 큐알코드가 전부 저장되니까요.
하지만 종이 바우처를 가지고 있는게 아직은 마음 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주위에서 종종 보이더라구요. 이렇게 어플이 잘 되어있는 나라도 있지만, 아직도 종이 바우처가 없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는 나라들도 있으니까요. 핸드폰도 배터리 방전 및 분실 위험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이탈리아 기차표를 잘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