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웨덴 기차] 기차(보덴-키루나) 예매 방법(SJ어플), 요금, 소요 시간

by 흥청 2023. 2. 19.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

 

저는 얼마 전 오로라 투어를 위해 스웨덴에 방문했는데요. Kiruna라고 들어보셨나요? 앞서 포스팅한 것처럼, 저는 스톡홀름-룰레오-보덴을 거쳐서 키루나로 이동을 했어요. 스톡홀름에서 키루나까지의 요금이 워낙 비쌌기 때문에 선택한 결정이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만족합니다! 그럼, 이동을 위해 스웨덴 열차를 이용한 방법을 제가 알려드릴게요!

 


보덴에서 키루나가는 열차 예매하기

 

보덴역에서 키루나역까지는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저는 미리 SJ 어플을 이용해서 티켓을 예매했어요. SJ 어플로 열차 예매하는 방법 무지 쉬우니, 차근차근 설명드려보겠습니다. 

 

1. SJ 어플 다운로드

 

스웨덴의 열차 어플! SJ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려 5.0의 평점을 자랑하고 있네요. SL 노노! SJ입니다!

 

 

2. 출발지와 목적지 입력하기

 

어플 접속 후, From 에는 Boden C, To 에는 Kiruna station을 넣어주세요. 인원 수를 선택하고, Choose outward journey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일정 선택하기

 

왼쪽 사진과 같이 여행할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오른 쪽 사진과 같이 기차 정보가 뜨게 됩니다. 보덴에서 키루나가는 열차는 등급이 따로 없고 모두 자유석이에요. 그래서 등급은 따로 고려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3시간 30분 정도이고 비용은 419SEK, 약 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해요! 저는 학생 할인을 받아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했답니다. 

 

 

4. 일정 선택 및 환불 여부 선택

 

여러 일정 중 나에게 맞는 일정을 선택한 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1등석은 없기 때문에 모두 2등석인데, 환불 가능한 티켓과 환불 불가능한 티켓이 나뉘어있어요. 일정이 확실하시다면 환불불가능한 티켓을, 불확실하다면 가능한 티켓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예약내역 다시 한번 확인하기

 

출발지, 목적지, 날짜, 인원, 금액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줍니다. 환불 불가 티켓을 구매하실 때는 더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두 번 세 번 체크해주기!!! 체크가 완료되었다면 Check out 버튼을 눌러줍니다.

 

.

6. 정보 입력 및 결제하기

 

여행자 이름과 이메일,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티켓을 프린트하고 싶으시면 이메일을 통해 온 pdf 파일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일 주소 정확히 작성하셨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7. 티켓 확인하기

 

티켓은 어플로도 확인이 가능하고, 메일로도 보내주는데요. 저는 따로 메일로 온 티켓을 프린트하지는 않았어요. 어플이 워낙 잘 되어있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전혀 없었거든요! 

 

왼쪽 사진은 제가 보덴에서 키루나갈 때 sj어플을 캡쳐해놓은 건데, 몇 번 플랫폼인지 몇 번 열차인지 손쉽게 확인도 가능합니다. 좌석을 예약했다면 좌석 번호도 물론 볼 수 있어요!  

 

오른쪽 사진은 이메일로 온 티켓이에요.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출력해가시는 것도 물론 추천드려요.

 

 


보덴역 열차 탑승 후기

 

보덴역은 매우매우매우 아담한데, 매우매우매우 예뻐요. :-) 역사에 눈이 동화처럼 덮여있더라구요. 이 때의 풍경을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도착하고 안에 아무 것도 없을까봐 쪼금 걱정하긴 했는데, 다행히 안에 매점이 있어서 커피를 마시며 탑승 시간까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작지만 커피도 팔고, 샌드위치도 팔고, 과자도 팔더라구요. 

 

 

드디어 기다리던 기차가 왔어요. 처음 든 생각은 왜이렇게 열차가 조그맣지...? 요 구간은 수요가 많이 없나봐요. 그래도 빈자리가 많아서 편하게 앉아갈 수 있었어요! 기차에서 밖을 내다보는데, 정말 눈의 왕국. 너무너무 예뻐서 넋놓고 바라보며 갔답니다.

 

 

좌석도 나름 편안했고, 가족석에는 테이블도 있어 편리했어요. 대신 가족석은 발 받침대가 없어서 다리가 좀 떠서 갈 수도 있다는 점 ㅎㅎ 발받침대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하시면 가족석은 피해주세요~!

 


이렇게 보덴에서 키루나까지 무사히 이동을 완료했어요. 비행기를 타고 가면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었겠지만, 기차나 버스를 타고가면 그 나라의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다음은 스웨덴 야간열차 이용 후기로 돌아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