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유럽 여행 교통편 예매] 기차, 버스 시간 한 번에 확인하는 어플 omio 이용 방법

by 흥청 2022. 11. 1.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몰타 1년 살기 중인 흥청이입니다! 몰타는 이탈리아 아래에 있는 조그마한 섬나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럽 여행하기에 아주 좋은 지리적 조건을 가지고 있어요. 몰타에 있으면서 유럽여행을 갈 일이 많은데요. 유럽여행을 하시면 필수적으로 기차나 버스를 타게 됩니다. 유럽은 국경이 다 맞닿아 있기 때문에, 유럽으로 이동한 후에는 보통 기차나 버스를 통해 국경을 넘나드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기차와 버스 둘 중에 무엇을 이용해야 할지, 시간대와 이동 시간은 어떻게 되는 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Omio 어플

앱스토어에서 '오미오'를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오미오 어플에서는 기차와 버스 편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오미오 어플의 서비스 비용

저는 오미오 어플을 스카이스캐너처럼 사용합니다. 오미오로 예약을 하면 분명 편리하긴 하지만, 서비스 비용이 붙어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베를린 - 드레스덴, 12월 23일을 검색해보았어요.

Flixbus 웹사이트에서 예매하기를 눌러주면, 플릭스버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65.97 유로 외에 서비스 비용이 붙는 걸 볼 수 있습니다. 3.99나 붙었네요.

그래서 플릭스버스 어플로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플릭스버스 어플에서는 서비스 추가 비용이 붙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미오에서는 시간과 비용만 확인하시고,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매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많은 도시를 이동해야할 경우 복잡한게 딱 질색이다! 싶으시면 오미오로 모든 교통편을 예약하시는 것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고 싶다! 하면, 각 사이트에 접속하시는 것이 좀 더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유럽여행 시 교통편을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가간 많은 이동을 하는 만큼 헷갈리고 복잡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서 저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유럽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오미오 어플을 사용하셔서 계획을 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