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로마에서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 1.5유로로 떼르미니역에서 치암피노공항 가는 방법(고속열차, 버스, 지하철 총 정리)

by 흥청 2022. 10. 23.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몰타 1년 살기 중입니다. 몰타는 이탈리아 아래 쪽에 있는 아주 작은 나라인데요. 그렇다보니 지리적으로 유럽여행을 다니기에 딱 좋은 곳이랍니다. 유럽 저가 항공을 이용해서 10만원 안쪽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특가를 잘 노려본다면, 2-3만원으로도 여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주말을 이용해서 로마를 다녀왔는데요. 아무 준비 없이 로마 여행을 떠난 터라, 많이 헤맸습니다. 그래서 로마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블로그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에서 떼르미니역 가는 방법  (BY 고속 열차)

로마는 워낙 소매치기가 많아서 이동시 유의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로마에 저녁 8시 30분쯤 도착을 했기 때문에 더욱이 안전이 걱정되었어요. 로마 교통수단에 대한 정보가 아무 것도 없었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leonardo express기차'를 타게 되었어요. 기차는 무려 편도에 14유로였지만, 안전하고 빠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이용을 하더라구요.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빨간 자판기가 많이 보이는데요. 그 곳에서 열차표를 구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펀칭'을 해야한다는 거에요. 기차를 찍고 들어가면 사람들이 표를 기계에 넣는 모습을 많이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보고, 똑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표를 기계 왼쪽으로 밀착하시면 작동을 해요. 펀칭한 표가 없으면, 표가 있더라도 부정승차로 간주된다고 해요. 꼭! 펀칭하시고 가세요.

 

leonardo express 기차 콘센트

 

leonardo express 전광판

기차에 탑승하면 따로 지정 좌석은 없어요. 앉고 싶은 곳에 앉아 있으면 승무원이 승차권을 확인하러 온답니다. 떼르미니역까지는 기차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편리하고 쾌적하지만, 14유로나 지불해야 한다는 점. 서울역에서 천안아산역까지도 KTX로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가격이 15,000원정도니까, 그렇게 비싼 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로마 시내 버스 및 지하철 이용하는 방법

로마는 다양하게 교통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요. 1회권을 끊으면 100분내로 버스-지하철 환승이 가능하구요, 가격은 1.5유로입니다. 1일권도 있는데 티켓을 구매한 순간부터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탑승을 하고 펀칭을 한 순간부터 1일간 유지가 됩니다. 가격은 7유로에요. 로마패스도 있는데 48시간 또는 7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어요. 48시간 권(32유로)은 1개의 관광명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72시간 권(52유로)은 2개의 관광명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요. 저는 로마패스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고, 1일권 및 1회 권을 여러 장 구매해서 사용하였어요. 교통티켓은 Tabacchi라고 적힌 곳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보통 현금을 받으니 유로화를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를 탈 때도 꼭! 펀칭을 해야합니다. 펀칭을 하지 않으면 무임승차로 간주되어 벌금을 물을 수 있어요. 버스 내에도 펀칭기가 있는데요. 1일권을 끊으셨다면, 처음에 타실 때만 펀칭을 해주시면 되고, 나중에는 그냥 타시면 돼요. 물론, 항상 티켓은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지하철은 티켓을 넣어주시고, 티켓이 나오는 걸 받고 통과해주셔야 해요. 환승시에도 티켓 소지하고 계시는 것 잊지 마세요. 펀칭하자, 소지하자!!!!

 

 

펀칭이 완료되면, 유효 기간이 찍혀서 나옵니다.

 

떼르미니역에서 1.5유로로 로마 치암피노 공항 가는 방법 (BY 지하철 및 버스)

로마 시내에서 버스, 지하철을 모두 이용해보았는데 특별히 위험하거나 어려운 점이 없었어요. 그래서 공항에 갈 때는 저렴하게 지하철 및 버스를 이용해서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피우미치노 공항에서 떼르미니역 갈 때 고속열차를 이용해서 14유로나 지불했던 것 기억하시나요? 물론 더 저렴한 공항버스(8유로)가 있지만, 저는 어차피 시간도 많았고, 도전을 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지하철 및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향했어요. 생각보다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떼르미니역에서 Cinecitta 역으로 지하철을 타고 갑니다.

 

지하철에서 나갈 때 오른쪽 출구로 나가주세요. 오른 쪽에 두 개 출구가 있을텐데, 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 곳을 표시해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520번을 타고 치암피노 공항으로 갑니다. 이렇게 이동하게 되면 무려 1.5유로로 공항에 갈 수 있습니다.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려요. 짐이 많다면 공항버스나 열차가 좋은 선택이겠지만, 저처럼 배낭 한개로 여행을 하신다면 저렴하게 지하철 및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520번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치암피노 공항이 보입니다.


이렇게 로마 시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수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모든 교통 수단을 이용해본 것은 아니라 제 경험 위주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로마 여행은 버스와 지하철을 충분히 활용해야 조금이라도 피로도가 적은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충분히 교통수단에 대해 숙지하셔서 로마 여행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