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아웃이 다른 다구간 비행기표 예약하는 방법(feat. 스카이스캐너)

by 흥청 2022. 10. 10.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몰타에서 1년 살기를 하고 있습니다. 연말에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최근 비행기표를 자주 알아보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해외여행 경험이 많이 없기 때문에 다구간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조회 및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제 경험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다구간 비행기표란?

다구간 비행기표란 인-아웃이 다른 비행기표를 말합니다. 왕복 항공권이 아닌, 입국 공항과 출국 공항을 다르게 설정하여 항공권을 검색, 예약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면 독일 베를린 in , 부다페스트 out 을 하는 항공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어플이란?

스카이스캐너 어플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항공권 가격 검색을 할 때 네이버 항공권 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스카이스캐너 어플입니다. 스카이스캐너 어플에서 가격 조회를 계속 하게 되면 쿠키가 쌓여서 가격이 올라간다는 말도 있는데요. 아직 확인해 본바가 없어서 정확한 말씀은 못드리겠어요.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서는 가격 조회만 하고, 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예매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구요, 여행사에서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맞추어 구매하면 됩니다. 그래도 시간과 가격대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강추하는 어플입니다.

 

스카이스캐너 다구간 설정으로 항공권 예약하기

1. 스카이스캐너 어플 다운 받기

앱스토어에서 스카이스캐너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2. 항공권 메뉴 클릭

스카이스캐너 어플에 접속하여 '항공권'을 클릭해줍니다. 형광색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다구간 눌러주기

항공권에는 총 3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왕복, 편도, 다구간입니다. 이 중 다구간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몰타에서 베를린, 부다페스트에서 몰타를 선택해주었는데요. 독일로 입국해서 베를린 구경을 하고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를 모두 여행할 요량으로 부다페스트 아웃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날짜도 원하는 날로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유의할 점이 한 가지 더 있어요. 인원수 선택 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명일 때 인당 10만원이었다면, 2명 선택했을 때 인당 12만원 일 수도 있어요.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해주세요.

4. 필터 설정하기

이 때 상세 조건을 설정해 줄 수 있는데요. 필터(조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경유 횟수, 총 비행시간, 출도착시간, 항공사를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가격만 중요했던터라, 따로 적용해주지는 않았습니다.

 

5.  최종 예약하기

스카이스캐너는 가격 조회만 하고, 항공사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직접 예약을 할 수도 있지만 나는 그런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스카이스캐너가 연결해주는 여행사를 통해 예약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일정을 클릭하면 항공편 세부 정보가 뜹니다.

여행사 선택하기를 누르면 여행사 리스트가 다음과 같이 뜹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곳에서 예약을 완료해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이렇게 스카이스캐너에서 다구간 항공권 조회 및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럽 여행을 다니시게 되면 다구간 예약할 일이 생각보다 많아요. 스카이스캐너의 다구간 조회 기능을 이용하셔서 편리하게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