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스트리아 비엔나] 비엔나공항에서 7일권 및 OBB 구간권으로 시내 이동하는 방법(S반), 도시공항철도(CAT) 요금 정보

by 흥청 2023. 5. 10.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
저는 이번에 비엔나를 3박 4일간 다녀왔어요.

비엔나는 3일 교통권 가격과 7일 교통권 가격이 같기 때문에

저는 3박 4일임에도 7일 권을 끊게 되었어요.

어플로 정기권 구입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3.04.25 - [해외여행] - [WienMobil] 오스트리아 빈 교통권 어플로 구입하는 방법

 

[WienMobil] 오스트리아 빈 교통권 어플로 구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오스트리아 빈 여행을 계획하면서 교통권에 대해 공부해봤어요. 교통권은 직접 구매할 수도 있고 어플을 통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구매하게 되면 펀칭을 해야하는 수

alittlebit.tistory.com


여기서 드는 궁금증 하나.
과연 7일권만으로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갈 수 있을까?

정답은 X 입니다.

아쉽게도 공항까지는 교통권으로 커버되지 않아요.
하지만 방법이 있어요!!!

그럼 7일권을 활용해서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ㅣOBB 구간권 구입하기

 

비엔나 노선도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알 수 있듯
Flughafen wien(공항)에서 schwechat 까지는
7일 교통권으로 커버가 안됩니다.


그래서 이 구간(Flughafen wien-schwechat)은

obb 구간 티켓을 끊어주면 돼요!
가격은 1.9유로에요.

OBB티켓 구입


공항에서 나와 obb 기계에서 직접 구입하셔도 되고,
obb 어플을 통해 구입해도 돼요.
저는 갈 땐 기계로, 올 땐 어플로 구입했어요 ㅎㅎㅎ
올 때는 구입할 곳이 없을 수 있으니 어플로 예약하는 걸 추천드려요!

 

OBB 어플로 기차표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 소개할게요.

 

2023.05.11 - [해외여행] - [오스트리아 비엔나] OBB어플로 티켓 구입하는 방법, 비엔나 중앙역에서 판도르프 아울렛 가는 방법(기차 및 셔틀버스 정보)

 

[오스트리아 비엔나] OBB어플로 티켓 구입하는 방법, 비엔나 중앙역에서 판도르프 아울렛 가는 방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 입니다. :-) 오스트리아 비엔나는 갈 곳도 많고, 볼 것도 많은 도시죠. 게다가 판도르프 아울렛도 정말 유명합니다!ㅎㅎㅎ 유럽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고 들었

alittlebit.tistory.com

 

비엔나 S반


이렇게 생긴 기차(S반) 탑승해주시면 됩니다~!

 

두 개의 탑승권을 어플에 잘 보관하고 계시다가,

검표원이 오면 두 가지 표 전부 보여주시면 돼요.

 

공항에서 시내 갈 때는 검사를 안해서 이 방법이 맞나? 싶었는데,

시내에서 공항 올 때 보여주니 통과했어요!

철도 갈아타고 Rennweg역 출발할 때쯤 바로 검사하더라는..!

 

ㅣ도시공항철도(CAT)

이 방법이 번거롭다 싶으시면

공항으로 한 번에 가는 열차도 있어요.

그치만 가격이 마이 비싸더라구요.....
편도 14.9유로, 왕복 24.9유로입니다.

 

물론 그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있습니다. 

단 16분이면 시내 도착!

그런데 도착지가 비엔나 중앙역이 아닌, 미떼역이라고 합니다.

이 점은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비엔나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비엔나에서 즐겁고 편안한 여행 되셨으면 좋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