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런던] stansted 공항에서 시내(킹스크로스역) 이동하는 방법(스탠스테드 익스프레스), 시내 교통(컨택트리스 카드_트래블월렛)

by 흥청 2023. 5. 15.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여행 중인 흥청이 입니다 :-) 

저는 이번에 라이언에어를 타고 런던에 다녀왔어요.

 

저는 킹스크로스역에 호텔을 잡아놨기 때문에 

stansted 공항에서 킹스크로스역으로 이동해야 했는데요.

 

스탠스태드 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방법은

크게 버스와 열차로 나눌 수 있어요,

 

공항버스는 교통체증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해서 

저는 스탠스태드 익스프레스 열차를 이용했는데요.

 

결과적으로 너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어요.

 

그럼, 열차 예매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ㅣStanstedexpress 기차 온라인 예매 방법

 

1. 홈페이지 접속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stanstedexpress.com/

 

2. 도착지 및 왕복 여부, 인원수 선택

스탠스테드 공항에서 킹스크로스역으로 바로 갈 수는 없어요.

런던 리버풀 스트리트(London Liverpool Street)를 선택해줍니다.

 

 

3. 원하는 일정 선택

 

저는 5월 5일 - 5월 8일 왕복 일정으로 선택해주었어요.

돌아오는 티켓은 1달까지 유효해서 안심!

왕복 인당 30.45파운드였습니다.(약 5만원)

 

가장 저렴한 가격이라고 하는데

저렴한 것 같진 않아요 ... ㅜㅜ 

 

살인적인 영국 물가..

 

 

 

4. 결제하기

 

선택한 날짜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결제 진행해주세요.

 

저는 페이팔로 결제했어요!

문제 없이 결제 완료 :-) 

 

 

5. 티켓 확인하기

 

티켓은 제 메일로 잘 도착했어요.

핸드폰으로 큐알코드를 캡쳐를 해두셔도 되고,

애플지갑에 넣어두셔도 되는데요. 

 

저는 애플지갑에 넣어두고 정말 편리하게 사용했답니다!

 

 

 

ㅣ스탠스테드 익스프레스 탑승하기

 

저희는 미리 온라인 예매를 해두었기 때문에 

탑승권을 사기 위해 줄을 서지 않아도 되겠죠?

 

보시는 것 처럼 줄이 꽤 길어요.

 

 

혹시나 national express 타실 분들 있으시면 참고하세요!

예전에 킹스크로스 역을 지나던 A8 버스에 대한 정보는 없더라구요.

 

 

안내판을 보고 Train Staion으로 가주세요!

스탠스테드익스프레스라고 친절하게 나와있어요 ㅎㅎ

 

 

열차 시간과 플랫폼을 보고 탑승해주시면 완료!

 

 

기차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

와이파이도 돼서 쾌적하게 이동 가능했어요!!

 

 

ㅣ런던 지하철 underground 탑승하는 방법(트래블월렛)

 

이렇게 리버풀스트리트까지 다 오셨다면 

킹스크로스역까지는 금방입니다. 

 

조금만 힘내세요!

 

저는 Underground 를 통해 이동해주었어요. 

 

기차역과 지하철역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길을 못찾을까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오이스터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 

줄을 길게 서 계실텐데요.

 

저는 트래블월렛을 이용해서 

오이스터를 구입하지 않고! 바로 입장했어요.

 

트래블월렛에 파운드를 충전만 해두면

오이스터 카드처럼 즉시 사용 가능해요. 

 

우리나라처럼 들어갈 때, 나갈 때 카드를 태그해주시면 됩니다.

태그하고 입장해주세요!

 

Hammersmith&city, metropolitan, circle

세 노선이 모두 킹스크로스역까지 가요. 

 

 

내린 시간에 맞춰서 가장 빨리 오는 열차

아무거나 잡아타시면 됩니다. 

 

같은 플랫폼이니까 걱정 하지마세용!

 

 

네정거장 이동 후 내려주시면 됩니다.

 

런던 리버풀 스트리트에서 킹스크로스까지

지하철로 10분 정도 소요됐어요!

 

 

이렇게 이동해주시면 끝!
킹스크로스 역 도착입니다.


이렇게 스탠스테드 공항에서 킹스크로스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모두들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