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런던] 킹스크로스역에서 해리포터 스튜디오 가는 방법(by 기차, 셔틀버스), 어플(trainline)로 런던 기차 예매하는 방법

by 흥청 2023. 5. 17.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 입니다 :-) 

 

저는 요번에 영국 여행을 하면서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다녀왔어요.

(2023년 5월 기준)

 

가장 고대하고 있던 해리포터 스튜디오라 

미리미리 티켓도 예매하고,

가게 될 날만 손꼽아 기다렸답니다!!ㅎㅎ

 

저는 호텔이 킹스크로스역 바로 옆이었어요.

 

제가 이용했던,

킹스크로스역에서 해리포터 스튜디오 가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런던 기차 어플 'trainline' 입니다.

 

 

어플 먼저 다운 받아주시고,

출발해볼까요?


먼저 기차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유스턴 역(Euston)'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킹스크로스역에서 유스턴역까지는 도보로 이동 가능해요.

10~15분 정도 걸어서 유스턴역에 도착했어요!

 

ㅣTrainline 어플로 열차표 구입하기

 

유스턴역에 도착해서 trainline어플을 켜주세요.

 

*전날 미리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구입하셔도 돼요.

저는 시간에 구애받고 싶지 않아서 

역사 도착하자마자 구입했답니다. ㅎㅎ

 

1. 출발, 도착지 입력하기

 

출발지 London Euston

도착지 Watford Junction 으로 입력해줍니다.

 

저는 왕복 티켓으로 구입했어요.

 

Trainline 어플

 

2. 시간 선택해주기

 

스케쥴을 보시고 가고자 하는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

 

20분 걸리는 열차가 있고

50분 걸리는 열차가 있으니

잘 보고 선택해주세요.

 

시간에 상관없이 가격은 동일했어요.

* 일요일, 당일 예약, 13.8 파운드

 

Trainline 어플

 

3. 티켓 종류 선택

 

off-peak day return(13.8파운드, 인당) 이라 저렴했어요!

* anytime day return(20파운드, 인당)

 

주말은 peak 타임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 

 

Trainline 어플

 

4. 결제 

 

1.39 파운드의 Booking fee 가 발생하더라구요.

이럴거면 현장 결제 할 걸 그랬나.. ^_^

 

그치만 온라인 티켓에 이미 익숙해져버렸어요....

 

Trainline 어플

 

5. my ticket 확인하기

 

어플에서 view tickets 버튼을 통해

쉽게 티켓 조회가 가능해요. 

 

Trainline Trainline 어플어플

 

view  tickets를 눌러주면 이렇게 큐알코드 생성됩니다.

 

그럼 Apple wallet에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서

보관하면 끝!

 

간단하죠?

Trainline 어플

 

6. 여행 일정 및 플랫폼 확인하기

 

어플을 통해 플랫폼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해요.

트레인타임 어플이 엄청 보기좋고 깔끔하게 잘 돼있더라구요.

 

평점 4.9인 이유가 있나봐요!

 

Trainline 어플

 

 

ㅣ유스턴역에서 해리포터 스튜디오 가기(기차, 셔틀버스)

 

핸드폰에 저장한 QR코드 찍고

플랫폼으로 입장해주세요. 

 

기차는 예약 좌석이 따로 없으니

앉고 싶은 자리 앉아주시면 돼요. 

 

기차를 타고 왓포드 정션역(Watford Junction)에 도착!!

 

 

도착하시면 고민하실 것 없이 

사람들이 가는 방향으로 따라가시면 돼요.

 

해리포터 스튜디오 셔틀버스 안내판

아래 사진과 같이 큼지막하게 잘 되어있어요!

 

 

나가면 셔틀버스가 딱! 보입니다.

 

해리포터 2층버스!!!

 

요때부터 두근두근 설레기 시작했어요.

빨리 가고 싶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을 보여주면

셔틀버스는 무료로 탑승 가능합니다 :-) 

 

저는 2층에 앉았어요!!

 

티비에서 갑자기 말포이가 나와서

안내 방송 해줍니다 ㅋㅋㅋㅋ

 

뭐라고 하는지는 안들림..ㅎㅎ

 

 

15분~20분 정도 걸려서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착했어요.

 

왓포드 정선역으로 돌아오실 때도

내리신 곳에서 셔틀버스 탑승 가능합니다 :-) 

 


이렇게 기차와 셔틀버스를 타고

킹스크로스역에서 해리포터 스튜디오까지 이동을 해봤는데요.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해리포터 스튜디오 다녀올 수 있습니다!! ㅎㅎ

 

입장권+왕복셔틀버스 조합 아니어도

헤매지 않고 잘 다녀올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럼,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