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 되는 지식들

[명동 스카이환전소] 저렴하게 환전하는 꿀팁, 명동 사설환전소 이용 후기

by 흥청 2022. 9. 12.
728x90

큰 돈 환전이 필요해요

여행 준비로 인해 꽤나 큰 돈을 환전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평소에는 주거래 은행에서 우대환율을 적용받아 소량씩 환전해가곤 했는데요, (토스도 저렴해요!)

500만원 이상 큰 금액이다보니 조금 더 저렴하게 환전할 수 없을까? 라는 생각으로 저렴하게 환전하는 법을 찾다가,

사설환전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마이뱅크 어플

프로 여행자들이라면 마이뱅크 어플은 다 깔아보셨을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에 검색하다가 알게 된 어플입니다.

전국적으로 사설환전소 환율 비교가 가능해서 유용했어요.

물론, 발품을 팔면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겠지만,, 저는 어플의 정보를 믿고 진행했습니다. ㅎㅎ

 

마이뱅크 어플을 들어가면 나오는 첫화면입니다.

 

 

여기서 환율비교를 눌러줍니다. 은행부터 사설환전소까지 비교 가능해요!

 

 

은행별환율/환율비교/가까운환전소 탭이 각각 있어요.

저는 환율비교 탭을 클릭해서 전국적으로 유로화 가격을 비교해봤어요.

 

 

2022년 9월 12일 기준 제일 저렴한 곳은 1389원이네요,,,, 환율이 점점 올라요..

어제 기준 제일 저렴한 곳은 1387원이었고, 저는 명동스카이환전소에서 환전을 진행했어요.

저는 두달 전 쯤 환율 1320원 정도에 100만원 정도 환전해두었는데요, 

그때는 이렇게나 많이 오를 줄 몰랐어요. 그 때 전부 환전해둘껄, 후회했답니다 ㅠㅠ 

 

환전 할 때는 미리 돈을 뽑아두세요.

요즘은 현금을 쓸 일이 없기 때문에, 안일하게 ATM기에서 인출할 수 있겠지 하시면 큰일납니다.. ㅠㅠ

미리 돈을 뽑아두지 않았다가, 저는 거의 2시간 가까이 고생했어요. 

 

1. 100만원 이상 이체시, 30분간 ATM기에서 인출이 안됩니다!!

요새 사이버 범죄가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서 이런 장치를 해둔 것 같더라구요. 

미리미리 돈을 뽑을 계좌로 돈을 송금해두세요.

 

2. ATM기에서 인출을 1년동안 하지 않으셨다면, 1일 / 1회 70만원까지로 한도가 막혀버립니다. 

미리미리 한도를 올려두셔야해요. (은행 창구 이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거의 신용카드만 사용하다보니 체크카드 이용을 하지 않았는데요. 

그러다보니 한도가 팍... 줄어버렸더라구요.

 

그래서 이 카드, 저 카드 인출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해본다고 

100만원 씩 이체했는데, 아까 말했듯 100만원 이상 이체하면 30분 간 인출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시간을 엄청 잡아먹었어요.

 

저는 결국 토스 체크카드로 성공했어요. 허허허..

토스 체크카드는 한 달에 한번씩 교통카드 소량이라도 사용을 해두었더니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토스카드 만세 ㅠㅠ

 

1회 100만원 / 1일 출금 6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스카드는 어느 ATM이든 가능하고 수수료도 무료에요.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찾아다닐 필요 없으니 너무너무 편하더라구요.

처음부터 이 카드로 해볼걸..!!!

토스카드 ATM 이용 안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갑자기 토스 광고 같지만 광고 아님 주의)

 

 

 

명동스카이환전소

우여곡절 끝에 돈을 전부 인출하고 환전소로 향했어요. 환전소 근처에는 소매치기가 많다고 해서 엄청나게 긴장을 하면서 갔습니다. 

 

명동스카이환전소는 서울중앙우체국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짠. 간판에 명동스카이환전소라고 딱 쓰여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서 돈을 건내고 환전하기까지 10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환전하기 전에 달러나 유로화가 넉넉하게 있는지 확인 전화해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환율은 어플에 나와있는 그대로였어요.

큰 돈을 들고다니는 게 너무 부담스러워서 그대로 집으로 직행했네요 ㅎㅎ

 

 

그날 그날 환율이 조금씩 다르니 어플로 확인해보시거나, 발품을 파신 후에 방문드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은행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으니, 500만원 이상 환전하실 분들은 사설환전소 방문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