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불가리아 소피아] 소피아에서 북마케도니아 스코페 가는 방법(by 버스, 요금, 소요시간)

by 흥청 2023. 9. 6.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여행 정보는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북마케도니아 스코페] 가는 방법입니다.

저는 버스를 통해 국경 이동을 했어요.
get by bus 어플을 통해서 구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현장구매가 선택권이 많다고 해서
출발하기 전날, 터미널에 들러 버스표를 구입했어요.

버스터미널 위치는아래 구글맵을 참고해주세요.

✅ 불가리아 소피아 버스터미널
https://maps.app.goo.gl/6zbVWyfac8mzHY497?g_st=ic

Sofia Central Bus Station · 3.9★(5657) · 버스 차고지

bul. "Knyaginya Maria Luiza" 100, 1202 Tsentralna, Sofia, 불가리아

maps.google.com


지하철을 타고 가면 조금 헤매실 수도 있는데,
무조건 밖으로 나가셔서 저 건물을 찾으시면 돼요!! : )


저는 구글맵 안보고 무작정 찾다가
여행사 건물만 잔뜩 뒤졌어요. ^^;;

버스터미널 건물을 잘 찾으셨다면,
안에서 버스 회사를 찾아주시면 돼요.

제가 선택한 회사는 Kaleia 입니다.
스코페 가는 시간은 7:00 와 17:30이 있어요.


저는 스코페에서 오흐리드로 한번 더 이동해야 해서
아침 일찍 7시로 선택했어요.

가격은 인당 50레바(약 3만 5천원)였고, 정류장은 41번이었습니다.
카드 결제 물론 가능해요!


다음 날,
아침 일찍 택시를 잡아타고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어요.
불가리아 택시 타는 방법은 추후 따로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 )

터미널에서 커피 한잔 마시기도 어려워요.
메뉴판을 봐도… 메뉴를 전혀 모르겠어서
번역기를 돌려서 카푸치노 주문 했어요.


화장실을 가려고 하니 역시나 유료입니다.
50짜리 동전이 필요했던 걸로 기억해요.
유럽 화장실은 어딜가나 박하네요 ㅠㅠ..

중간에 휴게소 들러준다고 해서
포기하고 바로 41번 정류장으로 나갔어요.

아직은 어둑어둑한 불가리아의 아침 : )


버스에 kaleia 회사 이름이 크게 쓰여있어요.
쉽게 발견 가능합니다. : )


버스 타기 전엔 행선지 체크는 필수!!!
소피아-스코페 행선지 확인 완료했어요.


전체적인 버스 일정은 다음과 같았어요.

07:00 소피아 출발
08:30 휴게소
09:00 불가리아 - 북마케도니아 국경 도착
10:00 불가리아 출국 및 북마케도니아 입국 심사 완료
12:00 북마케도니아 스코페 도착

거의 5시간이 소요되었는데요,
불가리아와 북마케도니아가 1시간 시차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현지시간으로 11시에 도착했답니다 : )

그래서 여유롭게 오흐리드 가는 버스 표를 구입하고,
유심도 구입하고, 점심식사까지 마칠 수 있었어요.

오흐리드 가는 일정은 다음 포스팅에 올려보도록 할게요.
모두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