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불가리아] 소피아 공항에서 시내 이동하는 방법(지하철 노선도, 컨택트리스카드, 요금, 소요 시간,인포센터)

by 흥청 2023. 8. 31.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여행은 ‘발칸’ 입니다.
불가리아, 북마케도니아를 일주일 간 다녀왔어요.

확실히 불가리아와 북마케도니아는
살짝 관광지와 먼 느낌? 이었어요.

저는 현재 몰타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몰타 공항에서 불가리아의 수도 ‘소피아’로 이동했습니다.


ㅣ지하철로 소피아 시내 이동하는 방법


공항 표지판 METRO를 따라가주세요.


메트로 표시를 따라가다보면
지하철 타는 곳이 보여요.


지하철 표를 구입해야 하나? 싶었는데
컨택트리스 카드가 가능하더라구요!
(160레프 = 약 1,200원)

저는 비바X카드를 사용했는데,
유로권이 아닌 나라에서 정말 유용하게 이용했어요!
(유로권에서는 트래블월렛이나 로그 사용)

그냥 저 기계에 찍고 바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카드를 찍고 들어갈 때 주의사항!

왼쪽으로 들어가면 안되고
카드 찍고 오른 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것도 모르고 왼쪽에서 우왕좌왕했어요.


지하철 노선도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호텔을 serdica 근처로 잡았는데요,
근처에 먹을 곳들도 많고
교통도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 )


지하철은 이렇게 생겼어요.
쾌적하고 깔끔하고 저렴하고!

유럽 여행을 하면서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때
이렇게 쾌적하고 저렴하게 이동한 건 처음인 것 같아요.


약 30분 정도 지하철로 이동 후에 하차!
내리는 곳은 이렇게 생겼어요.

밀고 나가면 끝!

불가리아 지하철 이용 방법 정말 간단하죠? : )


ㅣ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소피아 투어리스트 인포센터를 찾으신다면
serdica 역에 있으니 들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9:30~18:00(운영 시간)
12:30 ~ 13:00 (점심 시간)

Serdica tourist informatio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