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 돌로미티] 23년 6월 말 기준 돌로미티 주차장 정보(카레짜 호수, 코르티나담페초, 아우론조호수, 브라이에스호수, 산칸디도 펀봅, 도비야코 호수)

by 흥청 2023. 8. 16.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 여행 중인 흥청이입니다.

 

저는 3일은 뚜벅이로 돌로미티 서부를 여행하고,

3일을 렌트를 해서 돌로미티 동부 지역을 여행했어요.

 

렌트 여행하면서

제가 갔던 주요 관광지의 주차장 정보를 적어보려고 해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ㅣ카레짜 호수(유료주차장)

 

1시간까지 2유로

1-2시간 4유로

2-6시간 6유로

6-12시간 12유로

12-24시간 24유로

 

 

인터넷이 안터져서 그런지

카드결제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현금 결제했어요. ㅠㅠ 

유럽에선 현금 필수!!!!

 

 

ㅣ코르티나담페초(무료주차장)

 

코르티나담페초에서는 무료주차장을 활용했어요. 

아래에 위치 첨부해둘게요!

 

걸어서 마을을 구경하기에 괜찮은 위치였어요. : )

조금 떨어진 곳에는 유료 주차장도 있더라구요.

 

https://goo.gl/maps/868et77hN8SQgbah8

 

Parcheggio libero · Via dei Campi, 8, 32043 Cortina d'Ampezzo BL, 이탈리아

★★★★☆ · 무료 주차장

www.google.co.kr

코르티나담페초 무료주차장

 

ㅣ아우론조호수(무료주차장)

 

아우론조 호수도 주차는 무료였어요.

위치는 아래 첨부해둘게요!

 

https://goo.gl/maps/savg7REYkEAU1E7F8

 

Parcheggio Auto · Via Zardus, 31, 32041 Auronzo di Cadore BL, 이탈리아

★★★★☆ · 주차장

www.google.co.kr

 

주차해놓고 한바퀴 크게 산책했어요.

산책코스로 정말 좋더라구요. 강추합니다!!!

 

아우론조호수

 

ㅣ브라이에스호수(유료주차장)

 

악명높은 브라이에스 호수 주차장입니다.

 

브라이에스호수

 

브라이에스호수와 가까운 주차장일수록 가격은 비싸지는데요.

 

저는 원래 P2에 주차하려고 마음먹고 갔지만(6유로)

만차여서 주차가 불가능했어요.

 

그래서 P3까지 진출했는데 들어가려고

줄을 꽤나 섰답니다. (약 20-30분 정도 소요)

 

P3의 가격은 시간에 상관없이 7유로입니다. 

 

 

브라이에스호수와 제일 가까운 P4는

시간당으로 가격을 계산하는 것 같은데,

P3와 P4의 거리상의 차이는 거의 없는 수준에 가까우니 

차라리 P3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ㅣ산칸디도 펀봅(유료주차장)

 

https://goo.gl/maps/BvnxxgQ76N74n7he7

 

Parkplatz · 39038 San Candido, Autonomous Province of Bolzano – South Tyrol, 이탈리아

★★★★★ · 공용 주차 공간

www.google.co.kr

 

이 주차장은 조금 애매한게,

무료주차장으로 되어 있어서 방문을 했는데 

주차티켓을 발부하더라구요.

 

주차비 내는 기계가 있길래 

주차비를 지불했어요. 

 

2시간 정도 주차하고 3유로 지불했습니다!

 

ㅣ도비야코 호수(유료주차장)

 

도비야코 호수는 선불제 주차장이었어요!

 

https://goo.gl/maps/sQWeeWEsCNomDjGZ9

 

Parkplatz am Toblacher See · Seeweg, 39034 Toblach, Autonome Provinz Bozen - Südtirol, 이탈리아

★★★★☆ · 주차장

www.google.co.kr

 

저는 잠깐만 돌아보고 올거라

30분으로 결제를 하고 차량 대시보드 위에 영수증을 올려두었어요.

 

30분 1유로

1시간 2유로

1일 10유로 입니다.


결제는 아래 기계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 결제 가능해요 : ) 

 


이렇게 돌로미티 대표적인 관광지의

주차장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행복한 돌로미티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