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 돌로미티] 베네치아에서 오르티세이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by 기차, 버스), 기차표 펀칭 정보, 볼차노 버스 정보, 주의 사항

by 흥청 2023. 8. 13.
728x90

안녕하세요 : )
요번 여행지는 바로 이탈리아 돌로미티입니다.

돌로미티를 가기 위해 보통 밀라노나 베네치아에서 많이 출발하는데,
저는 베니치아에서 출발했어요.

베네치아 교통권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alittlebit.tistory.com/104

 

[이탈리아 베니스] 베니스 교통권 종류 및 가격, ACTV 기계에서 교통권(1일 권) 구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 저는 이번에 이탈리아 돌로미티를 가기 위해 베니스에 방문했어요. 베니스에서 2박 머무른 후 돌로미티로 이동했는데요, 시간이 워낙 없다보니 1일 무제한 교통권을 구매해서 사

alittlebit.tistory.com


그럼, 베네치아에서 오르티세이로 가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경로는 기차, 기차, 버스 입니다.


메스트레역 ➡️ 베로나 ➡️  볼차노 : 기차
볼차노 ➡️ 오르티세이 : 버스


볼차노로 바로 가는 기차가 없어서
베로나에서 한 번 갈아타주셔야 해요.

 

ㅣ메스트레역에서 볼차노 이동하는 방법(by 기차)


1. 머신에서 볼차노 가는 기차표 구입하는 방법


그럼 메스트레역에서 볼차노 가는 티켓 사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볼게요.

머신에서 언어부터 영어로 변경해주세요.


Other destinations를 선택해줍니다.


bolzano bozen을 입력해주세요.


날짜와 시간, 편도인지 왕복인지 선택해주세요.


필요한 티켓의 수만큼 선택해주세요.


시간과 가격을 살펴보고
가장 괜찮은 걸로 선택했어요.

7시 23분 당첨!! 볼차노까지 4시간 걸리고
가격은 48.3유로입니다. (2인 기준)


직행이 없기 때문에
두가지 열차 시간표가 나왔어요.

7:23 ~ 8:38 메스트레에서 베로나
9:06 ~ 11:23 베로나에서 볼차노

확인했으면 forward 버튼 눌러주기


purchase 구매하기 버튼 눌러주기


저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하기 위해서
카드로 선택해주었어요.


카드 넣고 핀 번호 입력하면 구매 완료 -


2. 기차표 펀칭 하는 법


구매를 완료하셨다면, 펀칭을 해야하는데요.
머신에서 날짜와 시간까지 다 정해진 상태로 구매한 거라
펀칭이 필요 없을 줄 알았는데
펀칭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출발하기 전 호다닥,
펀칭 기계를 찾아서 펀칭을 해왔습니다.


펀칭된 게 보이시나요?ㅋㅋㅋㅋ


이렇게 펀칭까지 완료했으면 기차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베로나까지 가는 열차,
볼차노까지 가는 열차 모두 자유석이었어요.

그래서 맘에 드는 좌석 아무 데나 앉았습니다.
23년 6월 말 기준, 기차가 꽉 찰 정도로 사람이 많진 않더라구요.


ㅣ볼차노에서 오르티세이 가는 법(by 버스)


1. 버스정류장 정보


볼차노에서 오르티세이 가는 버스는

1시간에 한 대씩 있었어요.


5분 뒤에 출발하는 버스가 있어서
부랴부랴 버스를 타러 뛰었는데
반대 방향으로 뛰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구글맵이 순간 방향을 잘못 알려줘서

화살표가 반대로 되어있었어요. 

아무튼 버스타러 가는 방향은 기차역 나와서 오른 쪽입니다.
버스정류장 정보는 아래 링크 걸어둘게요!

https://maps.app.goo.gl/pt4uaih4Ck6XFjYL7?g_st=ic

 

Bolzano, Autostazione · 버스 정류장

39100 볼차노 이탈리아

maps.google.com


여기 버스 정류장에서 350번 버스를 타시면 돼요.


버스타시기 전에 버스정류장 옆에 인포센터가 있는데
거기에 유료 화장실이 있어요. (50센트)
급하신 분들은 거기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당 :)

2. 버스탈 때 주의 사항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
350번 버스에서 현금만 받더라구요. (5.5유로)
현금 꼭꼭 챙겨가시는 거 잊지마세요!

오르티세이 마을에 숙박을 하면
일주일 교통권을 주는데,
저는 오르티세이에서 숙박을 할 예정이어서
버스비를 지불해야 했어요.

그리고 사람이 많아서 서서갈 수 있음 주의…ㅠㅠ
이게 좀 최악인데요..

볼차노에서 오르티세이까지 한시간 정도 가는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고속버스가 아니어서
짐칸도 엄청 부족해요.

제가 갔던 6월에도 눈치싸움이 꽤나 심했어요.

볼차노 350번 버스


꾸불꾸불한 버스를 타고

한시간 정도 걸려서 도착한 오르티세이!

버스에서 내다보는 풍경이 너무 좋아서
너무 두근대더라구요.

 


이렇게 라이딩 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어요.



7시 23분 기차를 타고 출발을 해서,
13시 20분 경 호텔 체크인 완료했어요.

메스트레역에서 오르티세이까지
장장 6시간이 걸렸네요.

그래도 이렇게 한번 이동하고나면
오르티세이에서 뚜벅이로 여행하기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 )


제 인생 여행지가 된 돌로미티!!!

돌로미티에서
다들 행복한 시간 보내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