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프랑스 파리] 샤를드골공항(2터미널)에서 나비고 구입하는 방법, 장소, 가격(흑백 사진)

by 흥청 2023. 7. 5.
728x90

안녕하세요! 

유럽여행 중인 흥청이 입니다. :-) 

 

이번 여행은 프랑스 파리입니다. 

 

파리는 비행기 티켓을 끊어놓고도

별로 기대하지 않았던 도시이기도 해요. 

 

목적이 오로지 하나,

파리 디즈니랜드였거든요. 

(낭만이 1도 없..)

 

예상외로

에펠탑도, 마레 지구도, 디저트도, 

전혀 기대를 하고가지 않아서 더욱 좋았던 파리!

 

지나가는 곳곳이 정말 아름답고

매력적인 도시였답니다. 

 

갑자기 파리와 사랑에 빠져서

'에밀리 파리에 가다'라는 미드도 정주행 중이에요. ㅎㅎ

 

여행 이야기로 돌아와서,

저는 샤를드골 공항 in - 오를리 공항 out 이었어요. 

 

파리에서 디즈니랜드나 베르사유 궁전을 방문하게 되면

나비고가 무조건 이득이라고 해서

나비고 1주일권을 구입했어요. 

 

다만, 나비고는 월~일까지만 딱 사용이 가능해서

만약 수, 목, 금, 토, 일, 월 이렇게 여행하게 된다면,

월요일은 사용이 불가능해요.

(제가 이 경우였어요..😂)

 

나비고때문에 월~일요일까지로 여행 기간을 맞출 순 없지만

운좋게 맞는다면 괜히 기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럼 샤를드골 공항 2터미널에서 

나비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출구 찾기

 

비행기에서 내리시면,

짐을 찾으시고

Sortie(출구) 표지판을 보고 

쭉쭉 따라서 나가주세요.

 

 

2. Train 방면으로 이동

 

기차 타는 곳으로 이동해주면 되는데요,

곳곳에 Trains 표지판이 있으니

찾아가기 어렵지 않아요!

 

 

샤를 드골 국제공항에서

깨알 한국어 발견 ㅎㅎ

 

환영합니다!!

 

 

3. SERVICE TICKETS(SNCF)

 

이렇게 생긴 투명 부스를 발견하셨다면

성공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줄이 꽤나 있었어요. 

창구에 2명이 있었는데 

처리 속도가 정말 느리답니다...

 

나비고 만드실 때 주의할 점은

증명사진을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흑백 사진도 상관 없어요.

 

저는 여권 복사본(흑백)을 제출했는데,

별 문제 없이 잘라서 나비고에 부착해주더라구요. 

 

혹시나 증명사진을 못 챙겨오셨으면

옆에 사진 찍는 기계 있으니 

사진 꼭 찍고 줄서세요! 

 

줄 서시다가 증명사진이 없으면

줄을 다시 서야 하니까요...🤣🤣

 

 

<나비고 1주일 권>

보증금 5유로, 티켓 비용 30유로 = 총 35유로
(2023년 6월 기준)

 

이 나비고는

10년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파리 여행 때 사용해야겠어요!

 

 

요새는 실물 티켓 말고

모바일로도 나비고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해요.

 

모바일로 구입하면

보증금 5유로도 아낄 수 있다고 해서 혹했는데,

아직까지는 오류가 꽤나 많다고 합니다.

 

즐거운 여행에 

이런 일로 기분을 망치고 싶지 않아서

실물카드를 발급하는 쪽으로 마음을 정했어요!

 

다들 나비고 무사히 발급받으시고,

즐거운 파리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