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 되는 지식들

실시간 환율, 매일 무료로 쉽게 확인하는 꿀팁(with 트래블로그 찐 후기, 광고X)

by 흥청 2022. 11. 6.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몰타 1년 살기 중인 흥청이입니다. :-) 1년 살기 중인 만큼, 매일매일 환율을 체크하고 있어요. 조금 더 저렴할 때 환전을 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몰타에서 트래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트래블로그는 수수료 없이 저렴할 때 미리 충전을 해둘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제가 사용하는 방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실시간으로 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 위젯을 정말 많이 다운받아봤지만 위젯은 몇 시간 단위로 지연되는 경우가 많고 유료 버전이 많아서 패스했어요. 그래서 정착한 방법은 '네이버 어플' 입니다. 네이버 어플로 매일 유로 환율을 검색해서 들어가는 건 매우 번거로운 일이에요.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 메인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1. 네이버 어플 다운 및 접속

 

2. 유로화 환율 검색 및 더보기 클릭

유로화 환율을 메인에 추가해주는 과정입니다. 더보기 버튼(하단에 점 세개)을 클릭하시고, 메인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메인에 추가 버튼 누르기

메인에 추가를 선택하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4. 순서 변경

환율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순서를 변경해줍니다. 저는 맨 앞으로 설정해주었어요.

 

5. 메인에 추가 완료

네이버 어플 메인으로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저는 습관처럼 네이버 어플을 들어가서 뉴스를 확인하기 때문에, 이렇게 들어가서 확인하는 게 가장 편리했습니다.

 

트래블로그 충전할 때에도 저 금액이 실시간으로 연동이 되어요. 그러므로 환율이 낮다고 판단되면, 바로 트래블로그에 접속해줍니다. 유로화 충전을 하게 되면 그 금액만큼 수수료 없이 충전이 가능해요. (1405.64로 동일)

참고로, 이렇게 충전해두면 ATM 인출시에도 따로 수수료가 붙지 않아서 정말 좋더라구요.

 

이렇게 무료로 실시간 환율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기준 이 방법이 가장 편리했는데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생활, 해외 여행하시는 분들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