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 되는 지식들

[아시아나항공] 누락 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기(터키항공, 학생항공권)

by 흥청 2022. 10. 31.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몰타에서 1년 살기 중인 흥청이 입니다. 저는 학생 항공권 할인을 받아 항공권을 발권을 했습니다.(만 34세 이하 가능) 유학원에서 발권을 해주었기 때문에 신경을 쓰고 있지 않고 있었는데요. 터키항공을 타고 왔음에도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된다는 소문을 입수하고 누락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보기로 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적립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탑승 시 아시아나 클럽 마일리지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탑승일로부터 약 8일 이후 마일리지가 적립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 탑승 전 아시아나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고, 탑승권 원본 또는 항공권을 보관해야 합니다. 

에게안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인디아, 아비앙카항공, 에바항공, 에어차이나, 코파항공, 에티오피아항공, 루프트한자, 폴란드 항공, 스위스항공,이집트에어, 전일본공수, 에어뉴질랜드, 오스트리아 항공, 크로아티아항공, 사우스아프리카항공, 스칸디나비아항공, 브뤼셀항공, 싱가포르항공, 타이항공, 터키항공, 탑포르투갈, 유나이티드항공, 심전항공이 적립대상입니다. 

 

누락 마일리지 적립 방법(by. 아시아나 어플)

저는 어플로 누락 마일리지를 적립해보았습니다. 아시아나 어플을 깔고 어플에 접속해줍니다.

 

조금만 내리면 '누락마일리지 적립' 메뉴가 보입니다. 형광펜 표시된 곳을 눌러주세요.

 

 

스타얼라이언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탑승 항공사부터 차례대로 입력해주세요. 

 

 

 

탑승 클래스는 보딩패스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보딩패스에서 CLASS 부분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Y를 입력하였습니다.

 

예약 클래스는 전자항공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O를 선택해주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 기준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터키항공 기준 저는 O 클래스였는데요. 50%로 적립이 가능하겠네요. 

 

 

티켓번호, 탑승일, 탑승좌석까지 보딩패스를 보면서 입력해주고, 마지막으로 티켓을 사진찍어서 업로드해줍니다.

 

누적마일리지 적립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안내메시지가 뜹니다. 마일리지가 어느정도 적립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마이아시아나 - 마일리지 - 적립/사용]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아시아나 누적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비행기 탈 일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마일리지에 정말 무지했는데, 이번 기회에 이런 마일리지 제도가 있다는 것을 새롭게 공부한 것 같습니다! 직접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지 않았거나,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을 이용할 때 잊지 말고 마일리지 적립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