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 되는 지식들

몰타(유럽)에서 아이패드로 한국 넷플릭스 보는 방법

by 흥청 2022. 10. 7.
728x90

저는 몰타 1년 살기 중입니다. 입국한지는 일주일 되었네요. 저는 밥 먹으면서 넷플릭스 시청하는 걸 매우 좋아합니다. 요즘에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작은아씨들, 나는 솔로, 악의 꽃 등이 있어요. 한국에서는 방영하는 날에 바로 올라오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아예 이 프로그램이 없거나, 아주 늦은 속도로 올라오고 있어요. 몰타가는 비행기에서 보려고 나는 솔로와 악의 꽃을 오프라인으로 저장해갔었는데, 몰타에 오니 영상 재생이 아예 되질 않았습니다.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만 계속 뜰 뿐이었죠. 

유럽에서 한국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할까?

몰타 넷플릭스에도 물론 여러가지 콘텐츠가 있기는 하지만, 제가 보고 있던 프로그램이 있었기 때문에 방법을 찾아보아야 했습니다. 한국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IP를 우회하면 되는데요. IP우회는 VPN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할 수 있어요. 유료 버전, 무료 버전 다양하게 있지만, 저는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보았어요. 

 

VPN 추천 및 아이패드에 설치하는 방법

1. 앱스토어에서 OpenVPN connect 앱을 설치해줍니다.

2. OpenVPN앱에서 import profile 을 클릭해줍니다. 

 

3. 인터넷을 새롭게 열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www.vpngate.net  

 

VPN Gate - Public Free VPN Cloud by Univ of Tsukuba, Japan

Follow @vpngate Free Access to World Knowledge Beyond Government's Firewall. Your IP: 121.53.181.249Your country: Korea Republic ofLet's change your IP address by using VPN Gate! Cumulative: 13,553,377,821 connections, Traffic: 514,323.49 TB. Recent VPN ac

www.vpngate.net

 

4. 태극기가 보이는 부분을 찾아서 오픈VPN 구성 파일을 클릭해줍니다.

 

5. DDNS 호스트 이름을 포함하는 ovpn파일에서 openvpn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6. 다운로드 받고 opnevpn으로 공유해줍니다.

7. ADD를 눌러주고 CONNECT까지 하면 완료입니다.

생각보다 절차가 번거롭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을텐데요. 한 번 설정만 해두면 VPN을 자유롭게 연결 / 해제 할 수 있으니 타국에서 한국 넷플릭스가 보고 싶으신 분들은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즐겁게 넷플릭스 감상하세요! : ) 

728x90